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우리나라 우정의 발자취를 따라서
콩나물맘 관광체험 등록일 2024-04-28

감사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아이와 가기 좋은 천안에 위치한 이색 박물관 우정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내에 위치해 있고 주차 면수 넓고 쾌적하며 제 3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우편 테마공원과 가까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철도 우편의 방법과 당시 시대상을 열차 내부로 들어가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집배원님께 보낸 편지와 그림도 있어 아기자기하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2000년 2월 기네스북에 등재된 "밀레니엄 우체통"입니다.

우정박물관에 방문 후 편지쓰기 체험을 한후 우체통에 넣어 편지를 보낼 수 있어 아이들이 흥미로워 합니다.

요즘은 빨간 우체통을 만나보기도 생소한데 큰 우체통이 신기한 아이들 입니다.



우정 박물관은 문화관,역사관으로 이루어져 있고 2004년 현재 위치로 이전 개관하여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내부 사정으로 토요일도 휴관 중으로 어린이날도 휴관이니 이용에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우체통이 시대별 변천사와 세계 여러나라의 우체통도 전시해두어 흥미로운 관람의 시작이 됩니다.



우정 총국의 설립의 역사와 세계 각국의 우표와 세대별 집배원 옷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음을 써서 보내는 편지쓰기 공간입니다.

이 곳을 다녀간 많은 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니 자연스레 편지지를 찾아 누군가에게 적어내려가게 됩니다.




통신수단의 발달도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고 아이와 익힐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 추천 하는 박물관 입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5-14 15:21